[특파원] 위챗페이, 외국인에게 모바일 결제 개방

Visa, Mastercard, American Express, Discovery Global Network, JCB 5대 국제 신용카드 기업과 협업해 논의 중

2019-11-29     김철아 중국 특파원

텐센트의 보도에 따르면, 최근 텐센트는 Visa, Mastercard, American Express, Discovery Global Network, JCB 5대 국제 신용카드 기업과 협업을 논의하고 있다.

해당 서비스로 중국 이외 지역에서도 신용카드를 이용하여 위챗 페이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사용자들은 시범적으로 12306을 통해 교통편 티켓을 구매할 수 있으며, 디디추싱 등의 의식주와 관련된 부분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관리 감독 아래, 자금 세탁 방지와 관련된 정책을 토대로 점점 사용처를 점차 늘려나갈 계획이다.

모바일 지불을 사용할 수 없는 홍콩, 마카오, 타이완, 외국 국적의 사람들은 중국 내륙에서 큰 불편함을 겪고 있다. 이러한 까닭에 정부 부문은 홍콩, 마카오, 타이완 및 외국인들을 위해 다양한 정책을 내놓았다.

위챗 페이는 이미 외국인이 중국의 은행카드로 연동하여 온라인과 오프라인 등 여러 방면에서 모바일 결제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외국인의 경우 해외에서 발행된 국제 신용카드를 더 많이 사용한다는 것을 감안하여 텐센트는 중국 인민은행의 지도와 지원 아래 아래 Visa, Mastercard, American Express, Discovery Network, JCB 카드사와 업무 협의를 진행하고 있다. 국제 신용카드와 위쳇페이를 연동하도록 지원하고, 중국 외 국적의 사람들도 여러 부문에서 모바일 지불의 편리함을 경험할 수 있게 된다.

 

*이 기사는 중국에 상주한 언론사인 상해에듀뉴스에 실린 것으로, 해당 언론사와 컨텐츠 제휴를 통해 현지 객원 특파원이 작성한 기사를 사례뉴스에 실었음을 알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