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0-18 00:32 (월)
"OKR실행을 통한 조직의 목표관리 방법은?" 2월 대구CC클래스 성료
"OKR실행을 통한 조직의 목표관리 방법은?" 2월 대구CC클래스 성료
  • 조현구 기자
  • 승인 2020.02.20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 목표(Objective)와 핵심결과(Key Result)를 우리 조직에 어떻게 적용할 것인가?"를 주제로 개최 돼

갑자기 추워진 2월의 날씨에도 대구 경영자들이 한 자리에 모였다. 지난 18일 오전 '대구CC클래스'가 아이앤지캠퍼스에서 열렸다.

18일 아이앤지캠퍼스 2월 대구CC클래스 [조현구기자]
18일 아이앤지캠퍼스에스 열린 2월 대구CC클래스 현장 [사진=조현구기자]

이번 2월 대구 CC클래스는 A부에 이길상 길&피플 대표가 'OKR 우리 조직에 어떻게 적용 할것인가?'로 강의했다. 이길상 대표는 "목표설정의 진정한 이유는 '일 혹은 일의 방식'을 바꾸는 것" 이라며 "우리가 더 진보하고 더 얻는게 좋다"고 설명했다. 

 

이길상 대표는 국내에서 OKR관련 서적으로 널리 읽힌 '존도어 OKR'의 국내 감수자이기도 하다. 이 대표는 이날 OKR관련 대기업, 중소기업 적용사례를 성공과 실패 사례로 나눠 들려 주면서 경영자들의 관심을 사로 잡았다. 

2월 대구CC클래스에서 강의중인 이길상대표(길앤피플)[조현구기자]
2월 대구CC클래스에서 강의중인 이길상대표(길앤피플)[조현구기자]

다음으로 이어진 '챕터별 모임'시간은 이번달부터 각 챕터를 카테고리별로 분류해고 6명의 헬퍼를 세워서 진행됐다. 참석한 경영자들의 매우 열정적인 토의가 이루어지는 시간이었다.

2월 대구CC클래스에서 강의듣는 경영자들의 모습
2월 대구CC클래스에서 강의듣는 경영자들의 모습. [사진=조현구 기자]

마지막 B부 경영 필독서 특강은 조현구 대구 가인지캠퍼스 지부장이 책, '두려움 없는 조직'에 대한 강의로 진행됐다.​ 조현구 지부장은 "현재는 지식기반의 혁신의 시대"라며 "표준화의 시대가 아니라 아이디어와 혁신의 시대이고, ​구성원의 역량을 끌어내기 위해서 심리적 안정이 필요로 한다"고 전했다. 

2월 대구CC클래스에서 강의하는 조현구지부장
2월 대구CC클래스에서 강의하는 조현구지부장

조 지구장은 이어 "심리적 안정감이 든다면, 동료들의 눈치를 보지 않고 자기 생각이나 질문, 우려사항을 자유롭게 말할 수 있다"며 "안정감은 서로를 신뢰하고 존중하며 자기 생각을 솔직하게 나눌 때 생긴다"고 말했다. 

또 이날 행사를 마치면서 조 지부장은 "대구 CC클래스 경영자들이 2020년에 가인지경영의 뿌리를 내리고 좋을 열매를 맺을 것을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